IT정보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보내기 (예약 문자 카카오 버전)

잡학소식 2022. 8. 31. 22:54
반응형

문자를 주로 사용하던 시절에는 예약 문자 기능으로 생일, 기념일, 명절 등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최근에 카카오톡에서 이 예약 문자 기능을 업데이트해서 그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설정 방법

카카오톡 대화창

카카오톡 아무 채팅방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 을 클릭합니다. # 에서 나오는 여러 기능 중에서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그리고 메시지 예약이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메시지 예약을 클릭합니다. 예약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 당사자의 채팅방에서 해도 되지만 아무 채팅방에서나 예약 메시지 설정이 가능하며 그 채팅방이 아닌 다른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클릭 시 나오는 화면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오고 메시지 입력, 일시, 발송 대상이 나옵니다. '메시지 입력' 부분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발송 대상'을 클릭하고 원하는 카카오톡 대화방이나 친구 목록 중에 한 명을 선택하고 '일시'를 클릭해서 원하는 날짜, 시간을 설정합니다. 날짜 선택 시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 후 정확한 시간을 설정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시 '미리 알림' 에서 예약 메시지가 전송되기 전에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메시지 내용을 수정하거나 취소가 가능하여 예약 메시지를 잘못 설정하였어도 알림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가 설정된 목록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가 완료되면 우측에 친구 프로필이 나오고 '예약 메시지'라고 보이는 부분이 전송될 메시지의 내용입니다.  해당 시간이 되면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가 전송되며 '대기중'에서 '완료'로 변하고 하단에 있는 '메시지 예약하기' 버튼으로 추가 예약 메시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점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는 기존의 문자 메시지에 비해서 여러 사람에게 간편하게 예약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편하지만 문자 예약과 다른 단점이 있습니다. 

  • 예약 메시지 시간 설정 할때 5분 단위로만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11시 11분에 보내고 싶을 경우 11시 10분이나 15분만 가능하며 그 사이의 시간은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예약 메시지 설정 시간이 현재를 기준으로 약 10분 정도 후만 가능합니다. 현재시간 30분에 예약 메시지를 설정할 때 35분으로는 불가능하고 40분부터 예약 메시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 시 하단에 나오는 경고와 같은 내용으로 " 예약 메시지가 많을 경우, 약간의 시간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위의 단점들 보다도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에는 가장 큰 단점이 상대가 예약 메시지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문자 메시지 경우 예약 메시지도 일반 메시지와 차이가 없어서 받는 입장에서는 알 수 없지만, 위의 사진처럼 카카오톡 예약은 받는 상대에게 초록색 이모티콘 표시가 생기면서 예약 메시지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상대에 따라서는 예약 메시지를 싫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 기능이 생기고 등록한 친구의 프로필이 멀티프로필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은 2021년 1월 28일

finepanda.tistory.com

 

 

카카오톡 단톡방 팝업알림 끄기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 있으면 많은 알림으로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단톡방 알림은 끄지만 팝업창에서도 계속 보여서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카

finepand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