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엑셀에서 여러 셀에 한번에 계산 하는 방법

잡학소식 2021. 5. 6. 06: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학소식입니다. 엑셀을 쓰다보면 여러셀에 수식을 이용하지 않고 한번에 계산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하는 여러가지 셀에 한번에 어떤 값을 곱하거나 나누는 경우 입니다.

선택된 셀들 한번에 계산하기

 

먼저 엑셀에 임의의 값을 입력한 엑셀파일을 가져오겠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은 숫자들을 입력하고 원하는 계산 값 (100) 을 계산하려는 셀들의 범위 밖(G6)에 입력합니다.

 

 

원하는 값인 100을 입력한 뒤에 100이 위치한 셀(G6)를 Ctrl+C 버튼으로 복사를 해줍니다. 그 뒤에 한번에 계산하려는 셀들의 범위(A1:E19)를 드래그 합니다.

 

드래그를 하고 범위 안에서 우측 마우스 클릭. 그리고 선택하여 붙여넣기의 우측 화살표를 클릭해서 다음 사진과 같은 목록이 나오게 합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선택하여 붙여넣기(S)를 클릭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연산 부분에 원하는 계산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100의 값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여러 셀에 한번에 곱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연산에서 곱하기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완료.

 

 

 

▼ 선택한 범위에 있는 모든셀에 한번에 곱셈이 완료된 모습

 

같은 방법으로 나눗셈, 덧셈, 뺄셈도 가능합니다. 엑셀을 사용할때 여러 셀에 어떤 숫자 값을 동시에 계산하고 싶을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