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치악력 가장 쎈 동물 TOP 10

잡학소식 2021. 6. 6. 00:18
반응형

치악력이란 이빨로 무언가를 쥐거나 뜯는 힘을 말합니다. 사람의 치악력은 120psi 입니다. psi란 제곱인치당 파운드힘으로 사람의 치악력은 약 8.4 kg/cm²입니다. 사람의 치악력과 다른 동물들의 치악력을 비교해서 보면 동물들의 무는 힘이 얼마나 강한지 짐작이 가능합니다.

 

치악력 TOP 10

 

10위

 

 

 

사자 650 PSI (45.7 kg/cm2)

 

수컷은 250kg, 몸 길이는 250cm까지 자랍니다. 수컷 사자는 얼굴 부분에 갈색 갈귀가 있고 암사자와 숫사자의 꼬리 끝에는 갈색의 털송이가 있습니다. 무리지어 생활하며 주로 암사자 여러마리가 사냥을 합니다. 사자는 약 64km/h 의 속력으로 달릴 수 있으며 사람의 약 2배정도 속력입니다.

 

9위

 

 

벵골 호랑이 1,050 PSI (47 kg/cm2)

 

인도호랑이 라고도 부르며 네팔,방글라데시,인도에 서식합니다. 크기는 3m 무게는 300kg 정도이며 시베리아 호랑이 다음으로 크기가 큽니다. 먹이는 사슴, 멧돼지 등을 먹지만 사람도 많이 먹는 호랑이로 유명합니다. 

 

 

8위

 

 

하이에나 1,100 PSI (77 kg/cm2)

 

하이에는 무리를 지어 생활하며 다른 맹수의 사냥감을 도둑질 한다고 알려졌지만 무리 사냥도 잘합니다. 몸에 점박이 무늬가 있는 아프리카 하이에나가 하이에나 중 가장 크며 아프리카에 서식합니다. 

 

 

7위

 

 

회색 곰 1,160 PSI (81.5 kg/cm2)

 

그리즐리 베어라고 부르는 회색 곰 입니다. 몸길이는 2m 이며 수컷은 최대 350kg 의 몸무게를 가집니다. 어류, 파충류, 열매, 포유류까지 다양하게 먹으며 유년기에는 나무를 잘 타지만 성장후에는 무게 때문에 나무를 타지 못하지만 나무를 찢습니다. 수영을 잘해서 회색곰을 만나면 도망가기는 불가능합니다. 마주쳤을시 곰 스프레이를 뿌려서 도망가게 만들거나 몸을 크게 하는 동작을 취하고 뒷걸음질로 조금씩 거리를 벌려 도망갑니다. 곰의 영역에 있을때는 곰을 놀라게 하지 않게 큰 소리를 내며 이동해야 곰에게 습격을 당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6위

 

 

고릴라 1,300 PSI (91 kg/cm2)

 

영장류 중 가장 큰 동물이며 수컷의 크기가 180cm , 몸무게는 270kg까지 자랍니다. 주로 수컷 리더가 이끄는 무리 생활을 하며 주식은 채식입니다. 마운틴 고릴라는 풀을 먹고 로랜드 고릴라는 과일이 주식입니다. 고릴라는 성격이 온순하여 사람을 보고 공격하는 일은 거의 없으며 인간과 DNA가 98% 일치합니다.

 

5위

 

 

하마 1,800 PSI (126.5 kg/cm2)

 

몸 길이는 5m에 몸무게는 3t 까지 자랍니다. 하마는 주로 무리 생활을 하며 풀을 먹으면서 생활합니다. 낮에는 물속에 있다가 밤이 되면 나와서 생활합니다. 하마의 치아력은 악어의 가죽을 뚫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4위

 

 

재규어 1,500 PSI (105.4 kg/cm2)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고양이과 맹수로 단독생활을 합니다. 크기는 사람과 비슷한 180cm 이며 몸무게는 150kg까지 자랍니다. 치타, 표범과 비슷하지만 재규어는 크고 넓은 머리에 작은 점이 찍혀 있으며 몸에는 검은색 테두리 안에는 점이 박힌 무늬가 있습니다.

 

3위

 

 

미시시피 악어 2,125 PSI (149 kg/cm2)

 

미국에서만 사는 엘리게이터 악어. 크기는 3m 체중은 200kg 정도이며 크로커다일 악어보다는 온순하나 번식기나 화가나면 사람을 공격합니다. 먹이는 어떤것도 가리지 않으며 포유류,조류,곤충,어류 등 다양하게 먹습니다.

 

2위

 

 

바다악어 3,700 PSI (260 kg/cm2)

 

현존하는 파충류 중에 가장 힘이 쎄고 큰 악어입니다. 강 뿐만 아니라 바다에서도 생활이 가능한 악어이며 대형 초식동물을 사냥하여 먹습니다. 파충류 중에서도 가장 똑똑한 편에 속하며 대뇌 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5m 넘는 악어들이 자주 목격되며 호주의 유명 관광지에 있는 악어도 바다악어 입니다.

 

1위

 

 

백상아리 4,000 PSI (281 kg/cm2)

 

백상아리는 현존하는 유일한 백상아리속으로 멸종한 백상아리 중에 현재 백상아리의 두배 크기인 12m까지 자란것도 있습니다. 백상아리의 치악력은 백상아리의 뼈를 X-Ray 촬영을 통해 치악력을 계산한 값이며 상어의 크기에 따라 치악력이 비례합니다. 상어 중에 가장 난폭한 상어 종류이며 1개월 동안 먹이를 먹지 않아도 살 수 있습니다. 백상아리의 수명은 약 15년정도 입니다. 한국에서도 종종 목격되는 백상아리입니다.

 

 

그외)

 

 

자이언트 판다 292 PSI

 

판다는 사람의 2.5배의 치악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나무를 주식으로 하여 강한 치악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맹수들에 비해서는 약한 편이어서 야생에서 맹수를 만나면 쉽게 당해 성장을 한 뒤에도 나무 위로 잘 올라갑니다. 판다의 가장 큰 무기는 치악력이 아닌 귀여움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 TOP 10

 

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 TOP 10

가장 빠른 동물을 조사해보면 육지 동물만 나와서 어류와 조류를 포함한 모든 동물 중에 가장 빠른 동물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동물들의 속도는 km/h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환경과 각 동물의

finepanda.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TOP 10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TOP 10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은? 지구에는 사람보다 큰 동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동물은 사람과 비슷하고 어떤 동물은 건물만한 동물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동물들은 어떤 동물인지

finepand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