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신청 방법

잡학소식 2021. 6. 8. 20:26
반응형

코로나의 백신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한국에도 현재 다수의 백신이 있습니다. 이 코로나 백신을 맞고 싶어하는 분들이 증가하였습니다. 백신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백신 신청은 조건에 맞는 사람만 가능하며 백신 예약을 하고 싶은 분들은 자신이 조건에 맞는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백신 예약은 대상자인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고 잔여 백신예약은 백신 신청자가 취소를 하지 않고 백신 노쇼하는 경우에 남은 백신은 맞는 방법입니다.

 

 

백신 신청 방법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질병관리청의 백신 예약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현재는 2분기 접종대상자로 30세만 사회필수인력, 취약시설 입소 종사자등을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백신 접종 기간은 

1차 6월 15 ~ 26일

2차 7월 6일 ~ 17일

화이자 백신은 1차와 2차 2번에 걸쳐서 맞아야 하는 백신으로 꼭 두번 다 맞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우측의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나오는데, 대리 예약은 인터넷으로 예약할 시간이 없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예약입니다. 대리 예약인 경우에도 접종 대상자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약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백신 접종 예약이 완료됩니다.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할때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면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거나 잔여 백신 예약방법이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 후에도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니 부담갖지 마시고 백신 접종을 원하는 분은 예약하세요.

 

 

 

백신 인센티브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예방 접종 인센티브는 1차와 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 아니라 1차만 접종해도 어느정도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6월 1일부터

- 1차 이상 접종 받으면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 5인이상 모였을때 본인 혼자 접종 받은 경우, 본인을 제외한 4인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처벌 대상이 아닙니다.

 

7월

- 예방접종 완료자는 사적 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 등에서 제외 

: 헬스장, 실내운동시설 등을 의미 합니다. 인원 기준에서 제외이나 마스크 착용은 필수 입니다.

 

- 종교활동 시 1차 이상 접종받은 사람은 정규 에배 등 인원 기준에서 제외

 

- 1차 이상 접종 받으면 등산로 등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산책 운동 가능

: 사람이 많은 도심을 제외한 등산로를 의미합니다. 사람이 많은 등산로도 있기 때문에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백신 접종자 기준

 

오늘 백신은 접종 받아도 접종자가 되는게 아닙니다.

1차 접종자는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

예방 접종 완료자는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 입니다.

인센티브 및 할인 혜택을 위해서는 접종일로부터 14일이 지났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할인 혜택

 

 

국립공원, 국립생태원, 국립과학관, 국립자연휴양림, 고궁 및 농원, 국립공연장에서 백신 접종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접종확인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소지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를 벗는 시기

 

마스크를 쓴지 1년이 넘어가니 불편한 사항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사람들이 궁금한게 언제 마스크를 벗을수 있는가 인데요. 정부는 백신 접종에 따라 시기를 정했습니다.

 

 

2차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9월 안에 누적 3600만명이 1차 접종을 완료하면 실외 의무화 완화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완화라는건등산로 처럼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지 않고 건물들이 없는 거리 등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10월 이후에 2차 접종 완료자가 3600만명이 넘으면 실내 의무화도 완화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거리두기와 마스크 의무화는 백신 접종률과 함께 확진자 수도 줄어들어야 가능하므로 아직 확실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빠르면 12월이 될수도 있고 확진자 수가 여전히 많으면 내년 이후에 가능할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