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카카오톡 단톡방 팝업알림 끄기

잡학소식 2021. 6. 20. 22:44
반응형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 있으면 많은 알림으로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단톡방 알림은 끄지만 팝업창에서도 계속 보여서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알림 끄는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가로로 세줄로 된 메뉴창을 클릭합니다.

 

나오는 단톡방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종모양을 클릭해서 알림을 해제합니다. 사진과 같은 상태가 단톡방 알림이 해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단톡방 알림을 해제하여도 핸드폰 팝업창에는 계속 나오기 때문에 귀찮은데요. 이럴 때 제거 방법이 있습니다.

 

단톡방 팝업창 알림 해제 하기

단톡방 팝업창 알림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첫째로, 카카오톡 자체의 팝업 알림을 해제하기. 이 방법은 다른 중요한 카카오톡 알림도 오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두 번째로, 카카오톡에서 알림 해제한 채팅방들만 팝업에 안 나오는 방법. 지금부터 설명해드릴 이 방법은 단톡방 및 개인톡에도 적용되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먼저 팝업 알림을 해제하고 싶은 단톡방과 개인 톡의 알림을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해제합니다.

해제한 상태로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갑니다.

 

나오는 설정 창에서 가운데에 "알림"을 클릭해서 알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나오는 알림 설정창에서 밑에 있는 알림 센터에 메시지 표시를 클릭합니다.

 

 

알림 센터에 메시지 표시를 클릭하면, 화면처럼 모든 채팅방 / 알림 켠 채팅방 만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알림 켠 채팅방만을 선택합니다.

알림 켠 채팅반만이 선택된 후, 알림을 해제한 단톡방과 개인톡은 팝업창에 알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앱에 메시지 숫자는 표시되기 때문에 팝업창을 안 봐도 메시지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