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잡학소식 2021. 7. 12. 21:23
반응형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 기능이 생기고 등록한 친구의 프로필이 멀티프로필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은 2021년 1월 28일에 처음 생긴 기능으로 당시에는 카카오톡 지갑을 가입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기능을 오픈하였습니다. 지정한 특정 친구들만 원하는 프로필 사진, 배경 등을 보게 하여 나의 특정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대상에게는 기본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멀티프로필의 단점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의 장점이자 단점은 특정 상대에게 특정 프로필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악용하여 다른 사람인 것처럼 행동하거나 애인이 있는 사람이 다른 프로필을 이용해 싱글 인척 다른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이러한 지적에 대해서 본인 인증을 하는 기능을 만든다고 하였지만, 출시 이후로 별다른 기능 업데이트는 되지 않았으며, 누구나 멀티 프로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1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멀티 프로필은 프로필 사진 및 배경을 업데이트할 때의 기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프로필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배경 변경 등의 기록이 있는 카카오스토리를 확인합니다.

 

카카오스토리-사진-기록

카카오톡 프로필에 프로필 변경 기록을 공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2021년 1월 28일 이전의 기록이 남아 있는 사람은 멀티프로필이 아닌 기존의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방법으로 상대방이 기본 프로필을 나에게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기존의 기록을 삭제하거나 나만 보기로 전환하여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상대방의 멀티 프로필 유무를 알 수 없습니다.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2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멀티 프로필과 기본 프로필의 기능 차이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이 기존의 프로필과 동일한 기능처럼 보이지만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프로필 뮤직'입니다. 

 

카카오톡-기본프로필-프로필꾸미기

기본 프로필은 프로필 꾸미기를 할 때 하단에 뮤직 부분에 흰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본 프로필은 이곳을 클릭해서 프로필 뮤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프로필꾸미기

하지만, 멀티 프로필은 다른 기능은 다 흰색으로 나오지만, 프로필 뮤직 부분만 회색으로 표시되어 사용할 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기능은 기본 프로필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상대방이 프로필 뮤직을 설정하였다면 그 상대는 기본 프로필입니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보내기 (예약 문자 카카오 버전)

문자를 주로 사용하던 시절에는 예약 문자 기능으로 생일, 기념일, 명절 등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최근에 카카오톡에서 이 예약 문자 기능을 업데이트해서 그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립

finepanda.tistory.com

 

 

 

카카오톡 단톡방 팝업알림 끄기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 있으면 많은 알림으로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단톡방 알림은 끄지만 팝업창에서도 계속 보여서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카

finepanda.tistory.com

 

 

 

반응형